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EAP소식


[언론보도] 사단법인 한국EAP협회, 2020년 근로복지공단 산재노동자 집중심리상담 우수기관 선정

admin 2021-02-04 14:39:56 조회수 199

한국EAP협회입니다.


최근 한국EAP협회가 근로복지공단으로부터

[2020년 산재노동자 집중심리상담]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아래에는 우수기관 선정에 대한 보도자료입니다.


사단법인 한국 EAP 협회, 2020년도 근로복지공단 산재노동자 집중심리상담 우수기관 선정

 

() 한국 EAP 협회(Korea Employee Assistance Professionals Association·회장 노만희)2020년도 근로복지공단 산재노동자 집중 심리 상담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산재노동자 집중 심리 상담은 노동자의 산업재해 발생 시, 즉각적으로 심리치료를 지원함으로써 산재노동자의 사회심리적 회복을 촉진시키는 동시에 다양한 심리·사회적, 직업적 문제에 대해 대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심리 상담 서비스이다.

 

지원 대상은 산재 사고 후, 정서 변화가 심하여 자살 등 위기개입의 대상이 되는 자, 그 외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산재노동자와 가족이다. 대상자는 1인당 1개 기관에서 상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3개월 이내 최대 10회의 상담이 지원된다.

 

() 한국 EAP 협회는 지난 2016년부터 현재까지 산재노동자 심리재활 서비스를 위탁 운영하고 있다. 협회는 산재노동자 심리재활 프로그램 경력 10년 이상의 상담 전문가와 협약을 통해 네트워크를 형성함으로써 전국 산재노동자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한 점이 공로로 인정되었다.

 

() 한국 EAP 협회 민병률 상임이사는 이번 우수기관 선정은 산재노동자들의 심리재활에 힘쓰고 있는 전문 상담사들 덕분이라면서 “EAP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국내 유일의 비영리법인인 만큼 전문 상담사를 양성하고 교육하는데 많은 책임감을 느낀다.”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전국 산재노동자가 집중 심리 상담을 통해 자신의 아픔을 이겨내어 활기를 되찾길 희망한다.”라고 덧붙였다.


기사 원문보기 : http://greendaily.co.kr/news/article.html?id=20210204130004


이전글
[수주소식] 한국EAP협회, KB증권 근로자지원프...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